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전화응대
전화는 벨소리가 울리면 지체 없이 받도록 하며, 친절한 인사와 함께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최초 전화 응대자가 문의 내용에 답변하되, 필요에 따라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전화 상담 시에는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정중히 인사하고, 고객이 먼저 끊으신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객내방
항상 친절하고 정중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각층 입구에 부서 안내판 및 직원 안내도를 설치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업무 담당자가 친절하고 신속하게 고객을 맞이하도록 하여, 내방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SNS, 웹진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의견 수렴
기관의 사업 및 고객서비스 개선에 대한 청소년 모니터링단(청소년자문단)을 운영하여 청소년 관점의 고객의견을 청취하고 적극 개선해나가겠습니다.
기관 사업 전반에 대해 국민과 상시 소통할 수 있는 국민소통 플랫폼을 운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고객서비스를 실현해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소리(VOC) 처리
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속히 접수하고 처리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고객의소리(VOC)를 운영하고 고객의소리 처리과정을 자세히 명시해놓겠습니다.
홈페이지, 우편, 방문, 팩스 등으로 고객이 제기한 모든 문의는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명확하고 알기 쉽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소리 처리기준
고객의 소리(VOC) 민원답변: 5일 이내
업무 성격상 처리기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 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담당 부서와 연락처를 알려 의문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답변은 남겨주신 이메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친절서비스 보증
본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지적하신 경우 신속히 보완하여 개선하겠습니다.
서비스 평가 및 개선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이행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