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인사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윤효식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만들어 갑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윤효식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1993년 개원 이래 전국 시·도 및 시·군·구에 소재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복지시설을 총괄하는 중추기관으로서 대한민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일해 왔습니다.

우리사회에는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청소년들이 많습니다. 학업중단의 위기에 처한 학교 밖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학교폭력의 가해 또는 피해청소년, 집을 나와 거리를 헤매는 가정 밖 청소년, 정서와 행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이런 청소년들이 한 명 한 명 위기에서 벗어나고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이 우리의 성과이자 보람입니다.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들을 둘러싼 문제가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사회 환경 변화에 대응해 청소년 성장과 복지를 통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총괄기관으로서 전문역량을 강화하는 데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이 있는 곳으로 어디든 찾아가겠습니다.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청소년안전망을 통한 선제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적 현안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청소년안전망 및 지역센터, 청소년동반자, 쉼터 등에 축적된 정보와 데이터를 활용해 국민적 관심과 정책수요가 높은 문제에 대한 모니터링과 공공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새로운 정보와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청소년상담복지 분야의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청소년 및 국민 여러분과 항상 소통하기 위해 열린 공간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국민 신뢰 속에 사회적 소명과 책임을 다하는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